- @참고 : https://refactoring.guru/design-patterns/catalog
생성 패턴(Creational patterns)은 기존 코드의 유연성과 재사용성을 증가시키고 객체 생성 메커니즘을 제공한다.
- Factory Method, Builder, Singleton, Prototype, Abstract Factory
구조적 패턴(Structural patterns)은 구조를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유지하면서 객체와 클래스를 더 큰 구조로 조립하는 방법을 설명한다.
- Composite, Proxy, Adapter, Bridge, Decorator, Facade, Flyweight
행동 패턴(Behavioral patterns)은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객체 간 책임 할당을 처리한다.
- Observer, Strategy, Template Method, Chain of Responsibility, Command, Iterator, Mediator, Memento, State, Visitor
'Design Pat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, Singleton] 멀티스레드를 고려한 Singleton 패턴 (0) | 2023.02.22 |
---|